카테고리 없음

천박사 퇴마연구소 : 설경의 비밀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국내반응

500억 건물주 2023. 10. 10. 21:40

출처 : 나무위키

정보 및 줄거리

훤칠한 기럭지에 화려한 얼굴과 말솜씨, 요즘 핫하다는 유튜브까지 대박이 나며 건당 천만 원을 받는 퇴마사 천 박사.영화의 시작은 중2딸이 예전 같지 않다며 귀신에 들린 것 같다고 의뢰한 부모의 집. 집에 발을 들이고 보니 집안은 부족한 게 하나 없을 정도로 부유해보였다.천박사는 인배와 함께 의뢰인의 집을 찾아가 최근 새로 들여온 정원석이 이상하다는 것을 단번에 캐치하곤 무덤에 있어야하는 것이 집에 들어와 문제를 일으킨다며 호통을 친다. 그리고선 퇴마를 시작하는데. 천박사가 칼춤을 추기 시작하자 그릇에서는 핏물이 흐르고 석상에서도 피가 흘러내리는 기이한 현상을 보이는데. 이에 따라 집안 분위기까지 으스스해지며 어디선가 불경소리도 들려온다. 천박사는 그 무섭다는 중2 사춘기마저 퇴치해버리고 대가를 두둑히 챙겨 나온다. 이렇게 전문적이고 신령해보이는 퇴마사이지만 정작 천박사 그는 퇴마사도 아니고 주술도 믿지 않았다. 또한 동료이자 기술파트너인 인배도 귀신을 보는 게 아니라 효과를 만드는 사람이었을 뿐. 이 둘의 통찰력과 연기력, 그리고 눈썰미로 가짜 퇴마를 하고 돈을 버는 일당인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귀신을 보는 소녀 유경이 찾아와 사건을 맡기고자 하는데 돈이 없어보여 거절하려 한다. 하지만 유경은 착수금으로 5천만원을 건네고 성공할 경우 5천을 더 주겠다고 제안하자 천박사와 사건을 시작하게 되는데. 하지만 이 사건은 이상한 쪽으로 흐르게 된다. 사실 천박사는 대대로 마을을 지켜는 당주집의 장손이지만 어떤 사건으로 인해 그 과거 이야기를 꺼내는 것도 싫어하는데 유경의 사건과는 그 과거와도 연관이 있었다. 과연 유경과 유경의 동생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났으며 천박사와는 어떤 연관이 있는 것일까? 설경의 비밀은 또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영화관으로 달려가길 바란다.

등장인물

- 천박사(강동원) : 귀신을 믿지 않지만 통찰력은 귀신 같은 가짜 퇴마사. 대대로 마을을 지키는 당주집 장손.

- 범천(허준호) :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당의 영력 노리는 악귀.

- 유경(이솜) : 빙의 된 동생을 구하기 위해 천박사를 찾는 사건에 뛰어드는 인물.

- 강인배(이동휘) : 천박사의 기술담당 파트너.

- 황사장(김종수) : 천박사가 어릴적부터 인연을 이어온 골동품점 ceo.

- 유민(박소이) : 유경의 사라진 동생.

국내반응

사실 이 영화는 웹툰 [빙의]를 원작으로 하고 있는 영화이다. 원작의 캐릭터의 느낌과 주연배우의 이미지는 약간 다르다. 기존 웹툰 원작을 생각하고 보면 많이 다를 수 있음을 감안하고 시청해야한다. 영화 내내 역시나 주연배우인 강동원의 마스크 덕분인지 오글거리는 캐릭터와 대사도 납득이 되게 만든다는 반응이 대부분이다. 사실 필자도 그렇게 생각한다. CG가 들어가 있지만 이질감이 느껴지며 유치해보인다는 평도 꽤 있긴 하지만 그래도 역시 강참치의 용안 덕분에 살아나는 영화인 것 같다. 킬링타임용으로 가볍게 보기에는 적당한 영화이지만 기대를 하고 보는 사람들에게는 약간의 실망을 안겨줄 수 도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판타지스러움을 좋아하는 관객이라면 가볍게 볼 수 있을만한 내용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약간은 허술한 듯한 각본과 진행에 의아해할 수 있는 부분들도 많다는 것이 후기이다. 영화평이 극과 극으로 갈리는 와중이지만 그래도 누적관객수 약 175만명을 달성하며 꾸준이 이어나가고 있는 중이다. 엄청난 기대보다는 가볍게 연인과 혹은 가족들과 데이트용으로 즐기기에 딱 좋은 영화가 아닐까 싶다. 손익분기점을 넘는다면 웹툰[빙의]의 후속인 [마야고], [데모니악]도 영화화될 수 있으나 손익분기점 직전에 관객수가 줄어드는 추세라 불확실해진 것 같다.